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

초간단 월남쌈 만들기!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강추에요

by midori._. 2020. 8. 29.



코로나로 집에만 있다보니

다들 "냉장고 파먹기"

한번쯤은 해보셨을 텐데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정말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월남쌈"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월남쌈은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제격이지요^^

 




먼저 냉장고에 있는 재료들을 꺼내봅니다


월남쌈 같은 경우에는

정해진 재료가 있는게 아니라

냉장고에 있는 어떤 재료로든

응용하며 만들 수 있어서 더 좋은 것 같아요 


저 같은 경우에는

파프리카, 무순, 게맛살, 햄, 아보카도,

칵테일 새우, 깻잎, 치킨텐더까지

이렇게 준비를 해 보았답니다 


아! 월남쌈이니

라이스페이퍼는 꼭 있어야겠죠?

그리고 월남쌈 소스랑 땅콩버터도 구입했지요





짠-

이렇게 준비를 해 보았습니다


칵테일 새우 같은 경우에는

끓는 물에 소금 한꼬집 넣어서

아주 살짝 데쳐주었어요

(근데 새우가 조금밖에 없더라구요..)


햄은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그냥 후라이팬에

열로 휘리릭 한번 볶아 주었습니다


나머지 재료들은

적당한 크기로 다 썰어주기만 하면 끝!!





치킨텐더도 에어프라이기에

돌려서 한김 식힌 후 썰어주었어요


코스트코에서 사온건데

냉동실에 쟁여놓고

가끔 맥주랑 같이 먹으면

진짜 너무 맛있어요!





짠-!

세팅 완료입니다


라이스페이퍼랑 따뜻한 물 준비해주시고,

소스는 (좌)땅콩소스 , (우)월남쌈 소스인데

월남쌈 소스가 어두워서 무슨 간장처럼 나왔네요^^;





먹기전 손 깨끗이 씻고

손으로 와구와구 싸 먹었어요 ㅎㅎ


이렇게 간단한데

너무 맛있어서 재료들 리필해서

더 먹었답니다 ><


오늘 저녁 냉장고 안에 자투리 채소들로

월남쌈 만들기는 어떠신지요~

쉽고 초간단 레시피여서 더더! 강추입니다 :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