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

백종원 떡볶이 초간단 레시피!

by midori._. 2020. 8. 27.



안녕하세요 미도리입니다 *-*

코로나로 집콕만 하는 요즘

저희 집 단골 메뉴인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를 가져왔답니다


초보주부인 저는

늘 음식하기 전에 

필수로 "백종원 ㅇㅇㅇ~"을 검색해 본답니다><


그럼 정말 초초!간단한

백종원 떡볶이 함께 만들어 보아요~





백종원 떡볶이 재료


*떡볶이*

떡볶이 떡(쌀떡 or 밀떡) 400g

(저는 떡국떡으로 대접 한가득 준비했어요)

어묵 3장

양파 1/2개

대파 1대

물 600ml

삶은 달걀 2개


*양념장*

고추장 3큰술

진간장 2큰술

고운 고춧가루 1큰술

굵은 고춧가루 1큰술

설탕 3큰술


*선택재료*

치즈, 깻잎, 라면사리 등은 선택재료입니다

저는 이날은 치즈와 깻잎을 추가해서 먹었지요


참고로 백선생님은

양배추를 넣으셨는데

저는 집에 양배추가 없어서 양파로 대신 했구요


떡볶이 떡도 저는 떡국떡으로 대신했어요

남편이 떡국떡으로 한 떡볶이를 더 좋아하더라구요><


고춧가루 같은 경우도

지난번 순두부찌개와 마찬가지로

고운 고춧가루로만 넣어서 만들었답니다


백선생님이 늘 말씀하시는 것처럼

없으면 집에 있는 재료로 대체하시는것도

나름 센스(?) 아닌 센스인것 같아요(크크)


*계량: 종이컵 / 아빠숟가락 기준이에요





백종원 떡볶이 만드는 법


1

저는 먼저 달걀을 삶아주면서

옆에서 재료 손질과 육수를 준비합니다


대파는 어슷썰거나 반으로 갈라 길게 썰어 준비해주세요


3

양배추, 어묵은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준비합니다

(저는 양배추 대신 양파를 넣었어요)


4

냄비에 물, 진간장, 설탕, 고추장, 고춧가루, 대파, 양배추(양파)를 넣어 끓여줍니다

(위에 준비한 재료들 투하!!)


5

떡볶이 떡은 흐르는 물에 가볍게 세척해 줍니다


6

육수가 끓으면 삶은 달걀, 떡을 넣고 함께 끓여줍니다


7

떡을 넣고 육수가 끓어오르면 어묵을 넣어주세요


8

양념장이 떡과 함께 걸쭉하게 쫄아들 때까지 끓여 완성합니다


*

저는 마지막에 치즈와 깻잎을 올렸어요

치즈덕후인 저희는 아주 꾸덕꾸덕할 정도로 넣었어요

깻잎도 향이 아주 향끗하니 너무 좋더라구요~

 




너무 배고팠는지 떡볶이 양이 엄청 많아졌어요

(하지만 남김없이 싹싹 다 비운건 안비밀~)


저희는 만두랑 고추튀김도

에어프라이기에 돌려서 함께 먹었답니다


#백종원 떡볶이

정말 너무 간단하지 않나요?


원래 믿고 먹는 백종원 레시피이지만

정말 만들때마다 간단하고 뚝딱! 쉽게 만들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모두 망설이지 마시고

꼭 만들어 드셔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