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

초간단 메밀국수 만드는 법! 한살림 메밀국수

by midori._. 2020. 9. 1.



안녕하세요~

오늘은 냉면 다음으로

여름되면 꼭 생각나는 

시원한~ #메밀국수 를 만들어 보았어요!





요것도 한살림에서 구매한

'한살림 제주 순메밀국수'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보통 한봉지가

2~3인분이라고 되어 있네요~





이렇게 뒷면의 표지에요~


100% 메밀로만 만들어서

메밀향 가득하면서도

쫄깃한 면발이 아주 맛있답니다!





순메밀국수 만드는 법


1

물 1,000~1,200cc(4~5컵/1인분 기준) 정도를

끓인 후 메밀국수를 넣고 약 5~6분간 삶습니다


저는 2인분을 끓였어요

삶으면서 면을 저어주어야

냄비 밑에 들러붙지가 않아요~


2

불을 끈 후 4~5분간 뜸을 들인 후

꺼내어 찬물에 헹구어낸 뒤 물기를 제거합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찬물에 헹구실때 면 안쪽은 뜨거울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되요~

저도 여러번 놀란적이 있어서..^^;


3

취향에 따라 메밀냉면, 메밀소바, 메밀온면,

메밀비빔국수 등으로 다양하게 조리하여 드세요


라고 되어 있네요

저는 오늘은 메밀소바로 준비해 보았지요~






면 끓이면서 준비한 재료는~

파 송송 썰어두고요~

사진은 빠졌는데 김도 적당한 크기로 잘라둡니다


그리고 빠지면 안되는

메밀국수 소스!

보통 쯔유라고도 하지요

이것도 역시 한살림에서 함께 구매했습니다


위에 저 소스는 이미 다 먹은 후에 찍었더니..

안에가 텅~ 비어있네요^^;

(초보블로거니 이해해주세용..ㅎㅎ)


타사 제품들 중에는

면이랑 소스까지 함께 들어있는

제품들도 있더라구요~


아! 그리고 저 지퍼백에 들어있는건

무를 갈아서 얼려둔 거에요

저는 어머님께서 해주셨는데요

저렇게 얼려두었다가 먹기전에 녹혀서

소스에 넣어 먹으니 정말 편하고 좋더라구요~


어머님의 살림 지혜를 본받아

저도 열심히 살림을 배워봐야 겠어요!><





면을 열심히 삶아줍니다

2인분 한번에 끓이다 보니 한가득이네요~


넘칠려고 하면

물을 조금씩 넣어 가라 앉히면서

삶아줍니다


*소면 삶을 때 처럼 삶았어요





삶은 메밀면은

찬물에 헹궈 물기를 빼줍니다


찬물에 헹궈주니

면발이 더 탱탱해 진거 같아요~





짠-!

물기를 뺀 면을

그릇에 담아주었어요


저희는 한번에 넣지않고

작은 사발에 조금씩 조금씩 넣어서 먹어요





이렇게 각자의 그릇에

소스에 물을 탄 후

무 갈은거랑

파, 김을 올려 주었습니다


무를 갈아서 얼려둔 것을

넣어주니까 따로 얼음도 필요없고

소스가 훨씬 더 시원하고 좋더라구요





함께 먹으면 더 맛있는

만두까지!!!><


냉메밀소바와는 찐만두도 맛있는데

오늘은 에어프라이기에 돌려서

준비를 했어요^^


더운 여름에

이보다 더 간단한 음식이 어디있겠어요~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고

또 다른 맛있는 요리로 찾아올께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