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

백종원 참치동그랑땡 만드는법 : 백파더 참치전

by midori._. 2020. 9. 15.

 

 

안녕하세요 미도리입니다*-*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것이
정말 가을이 왔나봅니다


하지말 요즘 날씨가 너무 좋아서
마음같아서는 가을이 두달 정도는
계속 됐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들더라구요~!

 

요즘같은 환절기에 음식들 든든하게 잘 먹어줘야 하잖아요~
오늘은 한번 먹으면 끝까지 멈출수 없는!
#백종원 #참치전 을 가져왔습니다!^^

 

 

 

<참치전 재료>
참치통조림 1캔
양파 반 개
대파 1대
청양고추 2개
다진마늘 반큰술
소금 2꼬집
설탕 약간
액젖 1큰술
달걀 2개
부침가루 4큰술
식용류 넉넉히

준비해주세요~^^

 

참치캔의 참치는 기름을 쫙-빼서 준비해주시고~
양파 반개는 잘게 채썰어 준비합니다


대파 1대와 청양고추 2개는 다져서 준비를 하구요~
백선생님은 표고버섯도 잘게 썰어 넣으셨는데

생략해도 상관없습니다~ (저는 생략했어요^^)

 

여기서 잠깐!
동그랑땡 만들땐
​야채를 너무 크지 않게 잘게 썰어 준비해주세요!!^^

 

 

 

 

큰볼에 참치캔 1개와 썰어둔 야채를 다 넣어줍니다
참치는 취향에 따라 양을 조절해 주시면 됩니다~
전 200g짜리 참치캔 모두 다 넣어주었어요

저는 참치캔 기름도 쫙- 빼서 넣어주었습니다

 

그 다음

다진마늘 반큰술, 소금 두 꼬집, 설탕 약간, 액젓 1큰술을
넣고 모두 섞어줍니다
백선생님은 까나리액젖 사용하여 간 하시더라구요
저는 아주 조금 넣었습니다~
혹 먹을때 싱거우면 간장이나 케첩 찍어먹으면 되니까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달걀 2개 & 부침가루 4큰술을 넣고 섞어줍니다
부침가루 양은 조절은 하셔도 되지만
너무 많이 넣지는 말아주세요~
참치동그랑땡의 식감이 떨어진다고 하네요~

 

 

 

 

후라이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른 후 불에 달궈주세요
반죽을 숟가락으로 크게 떠서

잘 달궈진 후라이팬에 동그랗게 모양을 잡은 후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숟가락 두개를 함께 사용하면 편하구요~
불은 중불로, 기름은 넉넉히 넣어주는게 포인트 입니다!^^

 

 

 

 

이렇게 하면 모두 완성인데요~

어떠세요? 정말 너무 간단하지 않나요?^^

 

동그랑땡이라고 하면
모두 손 많이 가고 어려울 거라고 생각했는데
그런 편견을 싹- 없애주신 백종원님의 참치동그랑땡!
이정도면 진짜 너무너무 간단하죠~?

 

저는 케첩에도 찍어먹고
고춧가루&식초 조금 넣은 간장에도 찍어먹고 한답니다~
어느것 하나만 고를 수 없을 정도로 너무너무 맛있어요!!><

 

 

 

이날 원래 메인은 김치찌개였는데
어쩌다보니 메인이 참치전이 된거있죠!?!?


하~ 김치찌개도 정말정말 맛있었는데!!!
저희 아빠에게 전수받은 김치찌개인데
다음번에는 김치찌개도 한번 소개해야 곘네요~~

 

그냥 간단한 술안주로도,
간단한 저녁 메뉴로도,
곧 다가오는 추석에 전으로도
어디에 껴도 손색없는 #백종원 #참치전 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