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

알리오올리오 파스타 만들기

by midori._. 2020. 9. 9.

 

 

 안녕하세요 미도리입니다 *-*
오늘은 초간단! 알리오 올리오 파스타를 만들어 봤어요
정말 간단해서 초스피드로 만들어
호로록~~ 먹었답니다^^

 

가끔씩 꾸덕꾸덕한 파스타 땡길때가 있잖아요~
저희는 워낙 파스타 좋아해서
지난번 코스트코가서 파스타면을 엄청 많이 구입했어요
(사실 코스트코 한번 사면 양이 어마어마 하잖아요~ㅎㅎ;)

 

정말 간단하지만
기본 재료만 있으면
전문점 못지않게 맛있는
#알리오올리오파스타 소개해볼께요~!^^


알리오올리오 파스타 재료

파스타면 2인분
올리브유 5큰술
통마늘 한 줌(기호에 따라 맞춰주세요)
새우 한 줌
양송이버섯
페페론치노 3~4개
후추 조금
파슬리가루 조금

 

 

 

저는 오늘 마늘 듬뿍 새우 듬뿍
재료를 아끼지않고
풍미 가득하게 만들어 볼꺼에요~^^

 

마늘,새우, 양송이 버섯을 준비했구요~
마늘은 지난번에 사다가 키친타월로 감싸서 잘 보관해 두었어요
안그러면 마늘들이 오래 못가더라구요ㅠ

 

새우는 코스트코에서 구입했구요~
이전에는 위에꺼보다 사이즈 하나 작은거를 구입했었는데
그건 새우 사이즈가 너무 작더라구요~
이번 사이즈는 딱! 적당하니 너무 좋았어요! 합격!!><


먼저 사진은 빠졌지만
한쪽에서 물을 불 위에 올리고
물이 끓으면 파스타면 2인분을 삶아주세요
소금은 2인분이라면 2큰술 정도 넣은후 삶아주세요
저는 이날 소금을 너무 쪼끔 넣었더니 살짝(?) 싱거운 느낌이더라구요~

 

나중에 이 면수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삶은 후 물은 버리지 말고 옆에 놔두세요^^
저는 보통 7~8분정도 삶는답니다!

 

 

 

그리고 한쪽에서는 올리브유 5큰술에 마늘을 넣고 볶아줍니다
마늘 테두리가 노릇노릇 해 질때까지 볶아주었어요
마늘만 구웠을 뿐인데 벌써 향이 너무 좋더라구요><

 

 

 


마늘이 노릇노릇 구워졌다 싶으면
새우와 양송이버섯 투하!
함께 넣어 모두 어울리게 볶아줍니다

 

 

 

그 다음 옆에서 삶은 면을 모두 넣어주고
면수도 2국자 정도 넣어주었습니다
(기호에 따라 잘 조절해주세요~)

 

파스타면과 면수, 재료가 잘 어울러지면
페페론치노 3~4개와 후추, 파슬리가루를 함께 추가해 줍니다

 

 

 

 

그릇에 잘 담아주면 완성!!
남편이 또 옆에서 에어프라이기에
치즈스틱, 맥앤치즈, 치킨너겟을 준비해 두었네요~^^

 

그릇에 잘 담아 먹을 준비완료입니다!
이날은 진짜 잔반 하나도 남김없이 싹싹 먹었다는~~><


요즘처럼 외식하기도 눈치 보이고 어려운 시기에~
이렇게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어
근사하게 드셔보는건 어떠세요~!?

 

다음에도 초간단! 레시피 또 들고 올께요~
모두 좋은 하루 보내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