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

백종원 들깨칼국수 만드는 법 : 초간단 레시피

by midori._. 2020. 9. 5.



안녕하세요- 미도리입니다 *-*

태풍 마이삭이 지나가고

갑자기 하루아침에 찬바람이 불어오는 거 같아요


바람이 조금씩 차가워지기 시작할 때

따뜻한 음식이 생각이 나는데요

오늘은 #백종원들깨칼국수 를 따라해 봤어요


들깨칼국수 한그릇 먹으니

속도 든든하고

국물까지 구수~하니 맛있더라구요





들깨칼국수 재료


칼국수면 2인분

감자 2개

표고버섯 2개

양파 1/4개

호박 1/4개

들깨가루 4큰술

멸치액젖 1/4컵

다진마늘 1큰술


생각보다 재료는 너무 간단해요

호박이랑 양파는 제가 더 추가한거구요~

들깨가루는 마트에서 판매하는 거 사용하시면 됩니다~


감자의 경우 너무 두껍게 썰게 되면

익는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으니

잘 익을 수 있도록

너무 두껍게 썰지 않도록만 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저는 한살림 들깨가루를 사용했어요~


들깨의 효능


1.

철분과 비타민이 풍부하여 빈혈과 피부 미용에 효과가 있다


2.

리놀레산 성분을 함유하여 고혈압과 알레르기성 질환 억제에 도움을 준다


3.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고 땀의 분비를 촉진시켜 감기 예방 및 완화에 효과가 있다


들깨가 이렇게나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하네요~






칼국수 면은

한살림 감자칼국수 면을 준비했습니다


백종원 들깨칼국수 만드는 법


1

물을 냄비에 부어 불을 바로 켭니다


2

썰어놓은 재료들을 바로 넣어주세요

(감자, 표고버섯, 양파)


3

물을 끓이는동안

칼국수면을 물에 충분히 헹궈 전분기를 제거해주세요


4

물이 끓어오르면 칼국수면을 넣어주세요


5

면이 뭉치지않도록 풀어주시면서 간마늘 한숟갈 넣어주세요


6

멸치액젓 1/4컵을 넣어주세요

(간은 액젖으로만 하면 됩니다)


7

칼국수면이 충분히 익을 때까지 보글보글 끓여주세요


8

면이 90%정도 익었을때 들깨가루 네 숟갈을 넣습니다


*이때 들깨가루의 경우에는 

한번에 다 넣지 말고

조금씩 넣어주면서 취향에 따라 농도를 맞춰주세요!


*들깨가루가 바닥에 눋지않도록 잘 저어주세요!


*남은 들깨가루는 냉동보관 해 주세요!


9

저는 마지막에 애호박을 추가로 넣어주었습니다


10

그대로 그릇에 담아주시면 완성! 입니다~





정말 너무 간단하지 않나요?

정말 식당에서 파는것처럼 맛있더라구요~


들깨가루 덕분에 국물이 정말 꼬소~했어요!

대단한 재료없이도 이렇게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것도 너무 신기했구요~


찬바람 불어오면

가슴속까지 따뜻해지는 들깨칼국수 어떠신가요~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들깨칼국수 적극 추천합니다~ :-)



 





댓글